본문 바로가기

대만 여행 이코노미 좌석 항공사 이용후기ㅣ 국내저가항공사 vs 해외항공사 추천

부레츠 2024. 12. 3.

안녕하세요. 부레츠입니다.

 

23년 대만 첫 여행을 마치고, 너무나 좋았기에 24년도에 어머니를 모시고 다시 한번 다녀왔는데요.

국내저가항공사와 대만항공사를 각각 이용해 여행했던 경험으로 항공사 비교 및 추천하고자 합니다.

 

1. 항공사(국내 vs 국외)

해외여행을 시작하기에 앞서 '항공권 예약하면 여행준비 50% 했다.'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항공사 선택은 여행 준비 중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들어가는 과정입니다.

 

해외여행을 할 때 '해외항공사 타면 문제 생겼을 때 어떻게 연락하지?, 연착이나 보상이 잘 되지 않는다는데 괜찮을까?'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합니다.  저 역시 동일한 고민을 수도 없이 했습니다..... 

 

대만 여행 시 많이 사용하는 항공사는 국내 저가항공사, 대만 항공사를 주로 이용합니다.

 

부레츠는 [IN:인천-타이베이(타오위안공항), OUT:타이베이(타오위안공항)-인천]으로 계획하여 국내 저가항공사, 대만 항공사를 이용해 보았고,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다시 여행한다면 무조건 '대만 항공사'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.

 

대만-항공권-비교
출처_네이버 항공권

 

대만 항공사는 1위 중화항공, 2위 에바항공으로 국내 저가 항공사와 가격은 유사하지만 '서비스 및 편의성'에서 차이가 크더라고요.

 

참고로 부레츠는 대만 2위 항공사인 '에바항공'을 이용하였습니다.

 

2. 가격, 시간, 수화물

위 사진과 같이 비행기 운행시간2시간 25 ~ 2시간 55분으로 유사하고, 가격도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에바항공-수화물-규정
에바항공 수화물 규정

에바항공 단거리 여행의 경우 기내수화물 1개, 위탁수화물 2개까지 가능하며 수화물당 23kg까지 가능해요.

 

3. 서비스

[에바항공 기내 서비스]
○ 담요
○ 이어폰
○ 기내식
○ 엔터기능(영화, 게임)

 

부레츠가 항공사를 이용하며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바로'서비스'입니다. 일반적으로 아시아나, 대한항공은 항공권에 기내식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선택합니다.

 

에바항공은 국내 저가 항공과는 가격, 소요시간 등 비슷하지만, 서비스 측면에서는 국내 대형 항공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합니다.

 

참고로 국내 저가항공사는 위와 같은 서비스가 부족합니다.

 

1) 엔터기능(영화, 게임)

에바항공은 앞 좌석에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으며, 비행 중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. 이외에도 영화 시청, 게임 등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비행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.

에바항공-엔터-영화-게임
에바항공 엔터 모니터

2) 이어폰, 담요

엔터 기능을 활용하는데 '편의성'을 더해줄 이어폰을 제공합니다. 이어폰을 사용하여 영화를 보는데 불편함 없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.

에바항공-이어폰-서비스
에바항공 이어폰

 

추가로 기내 온도가 낮아 추울 경우를 대비해 담요를 구비하고 있습니다. 승무원에게 요청하여 담요를 사용하면 더욱 안락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3) 기내식

가장 놀랐던 부분은 기내식이었습니다. 에바항공과 중화항공기내식이 항공권에 포함되어 있고 대만 음식으로 구성되어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다고 하지만, 저는 매우 만족하는 퀄리티의 음식이었습니다.

에바항공-기내식-대만식
에바항공 기내식

 

두 번째 대만 여행에는 국내 저가항공을 이용하였는데요, '당연히 기내식 있겠지?'라고 생각하고 탔지만... 없더군요.

 

4) 추가사항

어른들의 경우 엔터기능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지만 아이들의 경우 금방 지루해하고, 관심분야의 놀이가 아니기에 힘들어하는데요. 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을 위해 아이들에게 비행시간 동안 놀 수 있는 퍼즐을 주더라고요.

퍼즐놀이-배려-에바항공
퍼즐놀이

 

이런 세심한 배려, 누구나 좋아하겠죠?


 

부레츠는 이런 이유 때문에 다시 대만 여행을 간다면 무조건 대만 항공사를 이용할 예정입니다.

 

같은 돈과 시간을 소요한다면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리고자 하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죠. 물론 여유가 있으면 편하게 국내 대형 항공사 이용하면 좋죠!

 

여행의 시작이자 마무리를 함께하는 항공사,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이왕이면 더 좋은 서비스를 누리며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하면 어떨까요?

댓글